◈ 직장인 정보
"근로계약서 작성할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 [근로계약서 명시 내용, 작성시기]
Jiwhy
2023. 9. 1. 11:47
728x90

안녕하세요
팩트를 기반한 이야기만 전달드리는
팩토리입니다.
오늘은 근로계약서 작성 시
필수적으로 명시되어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것이
바로 근로계약서인데요,
기업에 입사하거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더라도
근로계약서는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그럼 근로계약서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근로계약서 작성 시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에는
1. 임금
2. 소정근로시간
3. 휴일
4. 연차휴가
5. 근로장소, 업무내용 등 그 밖에 내용
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근로기준법에서 정해 놓은
근로계약서 상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입니다.
근로계약 작성 시
위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작성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럼 만약에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게 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회사에서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니 회사나 근로자 모두
근로계약서 작성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근로계약서 작성 시 유의하실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와 같은 내용 꼼꼼히 확인하시고,
근로계약서 작성시 불이익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728x90